본문 바로가기
부동산정보

경리단길, 해방촌 용산공원 동측 61만평 개발계획

by 달콤하게살자 2023. 1. 14.
반응형

서울시가 국내 최대 규모 용산공원 동쪽에 있는 201만㎡부지, 약 6161만 평에 대한 도시관리 방향을 수립했습니다. 지난 서측 349만㎡ 규모 부지에 국제업무지구 개발인 용산지구단위계획을 발표한데 이어 동쪽에 위치한 후암동, 해방촌, 경리단길 등 6개 지역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만들었습니다.

 

 

용산공원 동측권역 도시관리 및 지구단위계획
용산공원 동측권역 도시관리 및 지구단위계획

 

용산공원 동측권역 도시관리 방향 및 지구단위계획

용산공원 동측 권역은 해방촌 주변지구, 이태원동·한남동 일대, 보광·한남·이태원 일대 총 3개 지구가 재정비 촉진지구로 관리되고 후암동일대, 해방촌 일대, 경리단길 일대, 앤틱가구거리 일대, 대사관 밀집지역, 한강중 일대 총 6개 지역으로 지구단위계획이 신설됩니다.

 

이 계획이 추진되면 용산공원 남단 서빙고 아파트 81만 6000㎡ 부지의 지구단위계획과 함께 용산공원 주변 836㎡면적의 개발이 모두 그려지게 됩니다.

 

서빙고 신동아아파트 추진현황, 개발호제는?

 

서빙고 신동아아파트 추진현황, 개발호제는?

용산구 이촌동과 서빙고동 일대 신동아아파트를 비롯해 이촌한강맨션, 한강삼익아파트, 왕궁맨션 등이 재건축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. 이중 신동아 아파트가 이 일대 재건축 사업 단지 중에서

jjanggaji.tistory.com

 

용산공원 동측권역 3개지구

용산공원 동측권역은 해방촌 주변지구, 이태원 주변 지구단위 계획, 한남 재정비촉진지구 총 3개 지구로 관리되고 있습니다.

 

용산공원 동측권역 6개 지역

  1. 후암동일대 42만㎡ 부지는 저층 구릉지 경관 특성을 보전해 공간·기능적으로 특색 있는 서울의 미래 명소를 만들 계획입니다.
  2. 경리단길 일대 89만㎡ 부지는 남산~경리단길~용산공원과 연계해 차별화된 특화거리를 조성할 계획입니다.
  3. 해방촌 일대 33만㎡ 면적에는 풍부한 녹지와 저층 주거지 및 여가시설이 공존하는 경관명소를 조성하게 됩니다.
  4. 엔틱가구거리 일대 8만㎡ 부지는 쇼핑, 문화, 예술이 어우러져 복합거점을 만들 계획입니다.
  5. 대사관 밀집지역 16만㎡부지는 캠프킴과 연계해 개발 규모를 탄력적으로 적용해 국제관광문화 특화거점으로 제시했습니다.
  6. 한강중 일대 13만㎡에는 용산공원과 한강을 이어주는 복합문화 거점으로 개발할 계획입니다.

 

서울시는 동측권역의 새로운 복합거점 조성을 위해 국제교류와 문화, 여가·관광·문화·쇼핑 등 전략기능을 강화하고 노후주택 정비사업 등을 통해 주거환경을 개선할 방침입니다.

 

한강중 일대·수송부 21만㎡ 부지 지구단위계획 추진

서울시는 한강중 일대와 수송부 21만㎡ 부지를 별도로 지구단위계획 구역으로 지정해 신속하게 공식 관리지역에 편입시킬 예정입니다. 해당 구역의 지구단위계획은 열람공고 및 교통, 전략환경평가 협의를 진행해 절차를 마무리하고 도시건축위원회 심의를 진행할 계획입니다.

 

한남 5구역 건축심의 신청후 시공사선정 준비

 

한남 5구역 건축심의 신청후 시공사선정 준비

한강뉴타운에서 한강조망권이 좋은 한남 5 구역은 올해 4월 중으로 건축 심의를 신청할 계획입니다. 조합은 건축심의 신청 후 늦어도 8월에는 통과할 것으로 보고 완료되면 바로 시공사 선정에

jjanggaji.tistory.com

 

용산 청파1구역, 2구역, 서계동 일대 재개발 현황은?

 

용산 청파1구역, 2구역, 서계동 일대 재개발 현황은?

용산 재개발 사업지인 청파 1 구역, 2 구역, 서계동 33 일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. 청파 1 구역은 조합설립인가를 받아 본격적인 재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, 청파 2 구역과 서계동 일대는 신

jjanggaji.tistory.com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