지하철 9호선으로 중앙보훈병원역에서 고덕강일 1 지구까지 5년 뒤면 이동이 가능합니다. 국토교통부 대도시권 광역교통위원회는 서울 9호선 4단계 연장사업 사업계획을 승인하고 착공에 들어간다고 발표했습니다. 9호선 4단계 연장사업은 중앙보훈병원역에서 출발해 길동생태공원 앞 교차로-한영외고-고덕역(5호선 환승)을 거쳐 고덕강일1지구까지 4개 정거장을 연결하는 사업입니다.
지하철 9호선 4단계 착공, 2028년 개통예정
9호선은 2009년 1단계 개화~신논현, 2015년 2단계 신논현~종합운동장, 2018년 3단계 종합운동장~중앙보훈병원 구간이 개통되어 현재 개화역에서 중앙보훈변원역까지 총길이 41.4km 구간이 운행 중에 있습니다. 이번 4단계 구간인 중앙보훈병원역~고덕강일 1 지구 구간은 총연장 4.1km 구간에 정거장 4개소를 건설하게 됩니다. 총사업비는 6408억 원으로 2028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
지하철 9호선 연장 강동・하남・남양주선 추진현황
지하철 9호선은 현재 1단계~3단계까지 총 38개 역 40.6km 구간을 운영 중에 있으며 4단계 연장사업은 2026년 개통 예정으로 2021년 착공에 들어가 공사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. 9호선 5단계(강동 하남 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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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난 2018년 예비타당성조사를 완료해 2020년 도시철도기본계획 승인과 대형공사입찰심의 등을 거쳐 2023년 본공사 착공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. 총 3개 공구로 공사가 진행되며 1공구는 대우건설 컨소시엄, 2공구는 태영건설 컨소시엄, 3공구는 한신공영 컨소시엄이 각각 담당하게 됩니다.
대도시권 광역교통위원회는 9호선 4단계 표정속도를 32.1km/h, 급행 41.9km/h로 계획하고 있으며 이 구간이 완공되면 서울 한강 이남에 45.5km의 도시철도가 동서로 완성되어 강일 1지구 등 고덕동 주민들은 9호선을 이용해 환승 없이 강남과 여의도 등 서울 도심으로 이동이 가능해져 교통환경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.
9호선 4단계 신설역사 건설은 역사별 여건에 따라 개방감 확보를 위한 천장(빛이 들어오는 창문)과 정거장 내 생태조경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교통약자 편의를 위해 24인용 엘리베이터도 설치할 예정입니다.
GTX-D, GTX-E, GTX-F 노선(정부공약노선)추진계획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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